CSRD 법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HQTS는 글로벌 기업에 지속 가능한 개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출처:HQTS 2022-12-12

2022년 11월 10일, 유럽 의회는 찬성 525표, 반대 60표, 기권 28표라는 절대 우위로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CSRD)을 통과시켰습니다. 2주 후인 2022년 11월 28일, 유럽이사회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서명했습니다. 이는 CSRD 법안이 공식적으로 공개 승인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새 법안은 공식 발표 후 20일 후에 발효된다. 그때쯤이면 EU가 2014년 10월 발표한 비재무 보고 지침(NFRD)이 이 법안으로 공식 대체될 것입니다.

배경

2021년 4월 21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유럽 그린 딜 및 지속 가능한 금융 어젠다의 일환으로 CSRD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2022년 2월 24일, EU 회원국들은 CSRD 제안에 대한 이사회의 입장에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2022년 6월 21일 이사회와 유럽의회는 CSRD에 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으며, 이는 2022년 6월 30일 EU 회원국 대표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CSRD법에서 구체적으로 다루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EU 규제 시장의 모든 상장 기업(상장 중소기업 포함, 소규모 기업 제외)

 다음 세 가지 기준 중 두 가지를 초과하는 모든 대기업:

이번 회계연도에는 직원 250명

총 대차대조표는 2천만 유로입니다.

순매출액 4천만 유로

EU 내 연간 수익이 1억 5천만 유로를 초과하고 EU 내 최소 하나의 자회사 또는 지점이 특정 기준을 초과하는 국제 및 비 EU 기업

이번 지침은 5만개 기업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중국 상장기업 약 35개가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

새 법안은 다양한 유형의 기업에 대한 시행 날짜를 규정하고 있으며 대략 4단계로 구분됩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이미 NFRD 지침의 범위 내에 있는 회사에 적용됩니다(2025년 첫 보고).

2025년 1월 1일부터 NFRD 지침이 적용되지 않는 기타 대기업에 적용 가능(2026년 첫 보고)

2026년 1월 1일부터 중소기업 상장기업(소기업 제외)에 적용(2027년 최초 신고)

2028년 1월 1일부터(2029년 첫 보고) 지점/자회사가 있는 비EU 기업(EU 순매출액이 1억 5천만 달러를 초과하고 EU 내 하나 이상의 자회사 또는 지점이 특정 기준을 초과함)에 적용됩니다.

 

CSRD법의 여러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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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통일된 보고 공개 기준 제공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유럽 재무 보고 자문 그룹(EFRAG)에 유럽 지속 가능성 보고 표준(ESRS) 초안 작성을 담당하도록 승인했습니다 .

EFRAG 권장사항에 따르면 ESRS는 결국 산업 일반 표준, 산업별 표준, 기업별 표준을 포함하는 세 가지 수준을 형성하여 다양한 산업 및 규모의 기업에 통일되면서도 차별화된 사양을 제공할 것입니다.

2022년 4월 29일, EFRAG는 13개의 ESRS(초안)를 공개하고 4개월 간의 공개 모집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2. 보다 포괄적인 보고서 공개 내용

범위 내에 있는 회사는 외부 이해관계자가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회사의 영향과 회사의 개발, 성과 및 위치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보고해야 합니다. 정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지속가능성 전략을 설명하세요.

기업 지속 가능성 및 기업 혁신 계획에서 가능한 기회, 위험 및 탄력성 식별

경영목표, 지표 및 진행상황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거버넌스 메커니즘

회사의 지속가능성 정책

지속가능성 관련 문제 및 이행 절차에 대한 실사

회사의 주요 및 부정적 영향과 예방, 완화 및 구제 조치

회사의 주요 위험과 그 관리

이중 중요성 원칙을 사용하여 회사 ESG 문제를 평가합니다.

제품, 서비스, 비즈니스 관계 및 공급망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비즈니스 운영 및 가치 사슬에 대한 정보

3. 보고정보의 보증을 강화하고 보고보증 메커니즘을 도입합니다.

새로운 법안에 따르면 기업은 지속가능성 보고(ESG) 보고 정보를 전자 형식으로 준비하고 이를 향후 유럽 정보 시스템에 연결하여 정보 공유, 분석 및 평가를 촉진해야 합니다.

동시에 새 법안은 보고서 내용이 균형 있고 객관적이며 포괄적이고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의 ESG 보고서가 독립적인 제3자에 의해 검증되도록 명확하게 요구합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평가의견은 제한적 검증(Limited Assurance)과 합리적 검증(Reasonable Assurance)으로 구분됩니다.

주요 요점

1. 새 법안은 유럽의 대기업과 중소 상장기업뿐만 아니라 EU와 경제적 관계가 있는 일정 규모 이상의 제3국 기업을 포함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더 넓은 범위의 기업이 책임을 지도록 할 것입니다. EU 및 이들 회사의 공급 체인.

2. 최근 몇 년간 글로벌 ESG 이론의 발전을 바탕으로 새 법안은 ESG 경영의 의미를 포괄적으로 강화하고 기업이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경제 모델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새 법안은 통합된 ESG 보고 표준 체계를 제공하고 공개 요구 사항, 공개 메커니즘 및 보고된 정보의 정확성을 보장하는 방법을 명확히 하며 기업의 ESG “그린워싱” 행위를 제거합니다.

 

HQTS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 지속 가능성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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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QTS는 글로벌 제3자 녹색 공급망 관리 서비스 조직으로,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서비스 개념을 고수합니다.

뿐만 아니라 TIC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HQTS는 고유한 기술적 이점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ESG 및 지속 가능한 개발 인식을 끊임없이 장려하며, 기업이 지속 가능한 개발 경로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하고, 녹색 혁신을 지원합니다. 중국 시장의.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

● ESG 보고서 준비

●ESG 컨설팅 및 교육

●ESG 실사

●ESG 정보 공개 최적화 및 인증

●ESG 제3자 데이터 검토

● 사회적 책임 보고서 및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작성

● 사회적 책임 감사

●탄소발자국

●…

기업의 ESG 및 탄소배출 관련 요구사항이 있으신 경우, 무료 상담을 위해 연락주세요.연락처: 400-888-15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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