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가이드丨건강 관리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부모님을 위해 이 소비 꿀팁을 간직하세요

출처:HQTS 2023-01-04

코로나19 전염병의 영향으로 일반 건강 개념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점차 깊어지고 있으며, 건강 식품 소비자 집단은 더 이상 전통적인 중장년층이 지배하지 않고,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상담하고 구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소비합니다. 뜨거운 시장은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종양을 억제하고, 해독과 미용, 노화를 방지하는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한 혼란스러운 주장과 혼합된 품질의 제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건강식품이란 과연 무엇입니까? 일반 음식과 어떻게 다른가요? 식별하고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노인들은 어떻게 자기관리를 해야 합니까?

건강식품은 건강식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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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제품’이라는 용어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으며, 일반적으로 인체에 건강관리 효과를 미치는 제품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식품안전 국가표준 건강식품》(GB16740-2014)의 정의에 따르면, 건강식품이란 특정한 건강 기능이 있다고 주장하거나 비타민, 미네랄을 보충할 목적으로 하는 식품을 말합니다. 즉, 특정 집단의 섭취에 적합하고,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능력이 있고,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인체에 급성, 아급성, 만성적 해를 끼치지 않는 식품을 말합니다.

국가 시장 규제 관리국은 건강 식품 강조 표시에 허용되는 건강 기능 목록을 규정합니다. 건강식품은 “파란 모자” 로고를 사용하고 특정 건강 기능을 표시하기 전에 관련 부서의 검토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소비자는 가맹점의 허위 광고를 조심해야 합니다.

건강 관리 ≠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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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건강관리’와 ‘치료’의 개념을 혼동하여 건강식품이 질병을 치료하거나 심지어 치료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잘못된 견해입니다. 건강식품은 신체의 아건강 상태를 예방, 조절, 교정할 수 있으며,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정상적인 약을 복용하면서 일부 건강식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의 치료효과를 대체하기 위해 건강식품을 사용하여 치료에 영향을 미칠 경우, 경미한 경우에는 상태가 악화되고, 심한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식품을 많이 먹고 영양분을 많이 보충하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의 사람들만이 신체를 조절하기 위해 건강식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비타민과 미량원소를 매일 적절하게 보충하는 것은 건강에 유익하며, 특정 산업 분야의 근로자는 방사선 방지 및 납 배출과 같은 노동 보호 특성이 있는 건강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성분이나 기능, 건강식품이 자신이 먹기에 적합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몸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겟 건강식품은 의사의 지도와 건강 상태에 따라 합리적으로 구매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건강식품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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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시중에는 건강식품에 대한 홍보가 너무 많아 노인은 물론 젊은 층도 알아보기 어렵다. 건강 관리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는 자신의 필요와 건강 상태에 따라 타겟 선택을 해야 합니다. 특히 노약자, 만성질환자, 어린이와 청소년, 임산부 등 특정 집단은 건강식품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1. 건강식품 라벨을 명확하게 읽으십시오. 국산 건강식품이든 수입 건강식품이든 건강식품 ‘블루햇’ 로고와 승인번호를 찾아보세요. 각 건강식품 승인 번호는 하나의 제품에만 해당됩니다.

2.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해당 제품의 등록정보를 확인하여 공식적으로 승인된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ypzsx.gsxt.gov) cn/specialfood/#/음식).

3. 광고 주장에 주의하세요. 건강식품은 약을 대체할 수 없고 질병을 치료하는 기능도 없는 특수식품의 일종이다. “질병 치료”, “고대 비법”, “즉시 효과”, “완전 안전”, “전문가 추천” 등 과장된 효능 또는 허위 선전 정보를 포함하거나 “최신 기술” 등 절대적인 용어를 사용한 경우 또는 “최첨단”인 경우 경계하고 위조 제품을 조심하십시오.

4. 소비자가 구매한 건강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해 의문이 있거나 허위 광고 또는 기타 불법 행위를 발견한 경우 적시에 현지 시장 감독 부서에 문의하고 신고하거나 불만 신고 전화로 전화하십시오. 핫라인: 12315.

건강식품 등록 및 신고번호

2016년 7월 1일 시행된 《건강식품 등록 및 등록 관리 방법》에서는 국내 건강식품 등록번호의 형식을 국석간주 G + 연도 4자리 + 일련번호 4자리, 수입 건강식품 등록번호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형식은 국가식품건강노트J + 연도4자리 + 일련번호 4자리 국내 건강식품등록번호 형식은 식품건강식품등록G + 연도4자리 + 성급 2자리 코드 + 6자리 일련번호, 수입 건강식품 등록번호 형식은 Shijianbei J+4자리 연도+00+6자리 일련번호입니다. 건강식품의 라벨 및 설명서의 주요 내용에는 질병 예방 및 치료 기능이 포함되어서는 안 되며, “이 제품은 약품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기재해야 합니다.

HQTS —— 식품회사의 발전을 돕습니다 ——

HQTS Group(이하 “HQTS”)은 전체 식품 건강 서비스 분야에서 풍부한 품질 관리 서비스 경험과 대규모 전문 기술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식품 및 농산물 회사에 효과적인 공급망 품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업이 공급망 관리 의 포괄성을 향상하도록 지원합니다 . 시장에 출시되는 제품의 안전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합니다.

HQTS가 수입 및 수출 식품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표준체계 및 평가체계 개발

▷ 식품 안전 감사 서비스(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감사, 상담 등을 포함하여 기업, 학교, 정부 기관 등 고객 그룹이 구내식당, 매장, 매장 등의 식품 안전 품질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 등.)

▷감리 및 설치점검

▷테스트 서비스

– 기업이 제품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전체 식품 공급망에서 시작하여 기업이 성공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부적합 식품에 저항할 수 있는 안전벽을 구축하여 대중과 기업이 서로 상호 작용하고 신뢰하십시오.

HQTS의 5가지 주요 장점:

1. 빠른 응답과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2. 풍부한 경험과 유연한 처리;

3. 27년간의 권위 있는 기술 지원;

4. 포괄적이고 완전한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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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하여 필요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전화번호는 400-888-1563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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