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2022년 화장품 업계에 새롭게 적용될 규정. 기업은 비오는 날에 대비하기 위해 규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출처:HQTS 2022-12-26

2022년은 화장품 산업에 있어 중요한 변화의 해로, 올해에는 많은 주요 규제가 시행되고 관련 규제와 정책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중국 화장품 산업은 점점 더 표준화되고 안전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권익은 더욱 보호될 것입니다.

점점 더 엄격해지는 법률, 정책 및 감독에 직면하여 장기적으로 브랜드와 제조 회사 모두 법률 및 규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유지하고 책임을 이행하며 리듬을 파악하고 비오는 날에 대비해야 합니다.

 

새로운 규정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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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이 “화장품 생산 및 경영에 대한 감독관리 조치” 시행에 관한 사항을 공고함(2021년 제140호)

1. 화장품 생산허가증에 대하여

2022년 1월 1일부터 “조치” 조항에 따라 새로운 화장품 생산 라이센스와 라이센스 변경 및 연장이 시행됩니다. 이전에 취득한 화장품 생산허가증은 유효기간 내에 계속 유효하며, 어린이용화장품, 눈화장품 생산조건을 충족하나, 생산허가증의 생산허가 항목에 특별히 기재되지 않은 경우에는 2022년 7월 1일 이전에 교체해야 합니다. 새로운 버전의 화장품 생산 허가증(형식은 첨부 참조). 2022년 1월 1일부터 화장품 콘텐츠 제조에만 종사하는 신규 설립 기업은 성, 자치구, 직할시 약품 감독 부서에 신청하고 화장품 생산 허가증을 받아야 합니다. 2022년 1월 1일 현재 화장품 콘텐츠 제조에 종사하는 기업은 2023년 1월 1일 이전에 화장품 생산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2. 화장품 생산관리에 대하여

“조치”에 따르면 화장품 등록자와 서류 제출자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생산된 각 제품 배치에 대한 샘플과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다. 보관된 샘플은 원래 판매 포장에 보관되어야 하며 수량은 제품 품질 검사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화장품 생산을 위탁하는 경우 위탁생산기업은 규정에 따라 샘플을 보관하고 기록해야 한다. 해외 화장품 등록자와 등록자는 중국으로 수입되는 제품의 각 배치에 대한 샘플을 보관해야 하며, 샘플과 기록은 국내 책임자가 보관해야 합니다.

3. 화장품 사업경영에 대하여

2022년 1월 1일부터 화장품 집중거래시장 운영자 및 전시주최자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진입하는 화장품 경영자에 대한 파일을 구축해야 하며, 2022년 1월 1일 이전에 진입하는 화장품 경영자에 대한 파일을 구축해야 한다. 박람회는 2022년 7월 1일 이전에 위에 언급된 화장품 운영업체에 대한 파일 구축을 완료해야 합니다.

2022년 1월 1일부터 화장품 전시회 주최자는 전시회 개최 전에 전시회 시간, 장소 및 기타 기본 정보를 현지 현급 약품 감독 관리 부서에 보고해야 합니다. 미용 및 미용 기관은 소비자가 화장품 라벨의 모든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장소에서 눈에 띄는 위치에 운영에 사용되는 화장품의 판매 포장을 게시해야 합니다.

“화장품 등록 및 등록정보 관리에 관한 규정” 시행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국가식품의약국 고시(2021년 35호)

1. 일반화장품 연차보고서에 대하여

2022년 1월 1일부터 기존 등록 및 출원 플랫폼과 신규 등록 및 출원 플랫폼을 통해 등록된 일반 화장품에 대해 연간 보고 시스템이 일률적으로 시행됩니다. 출원인은 매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규 등록 접수 플랫폼을 통해 1년간 접수된 일반화장품 연차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2. 주근깨 제거, 미백, 탈모방지 화장품의 효능평가에 관한 실사보고서

2022년 1월 1일부터 기미제거, 미백, 탈모방지 화장품의 등록을 신청하는 경우, 등록신청자는 규정에 따른 요건을 충족하는 인체적용시험성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화장품 원료의 안전성 관련 정보 제출

등록자는 2022년 1월 1일부터 등록 신청 또는 출원 시 “규정”의 요구사항에 따라 방부제, 자외선 차단제, 착색제, 염모제, 주근깨 제거제, 미백 기능이 있는 원료에 대한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국가식품의약품안전청의 “화장품 효능표시 평가기준” 발표 공고(2021년 제50호)

2022년 1월 1일부터 화장품 등록자 및 특수화장품 등록 또는 일반화장품 등록을 신청하는 출원인은 「규격」의 요건에 따라 화장품의 효능표시를 평가하여 국가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하는 전문업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및 의약품 관리국 웹사이트에 제품 효능 주장에 대한 근거 요약을 업로드하십시오.

시각, 후각, 기타 감각(예: 클렌징, 메이크업 제거, 미용 수정, 향, 토닝, 머리 염색, 파마, 헤어 컬러 케어, 제모, 탈취, 보조 면도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거나 간단한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커버링, 접착, 마찰 등에 의해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물리적 커버링, 기미제거, 미백, 물리적 각질제거, 물리적 블랙헤드 제거 등), 물리적 효과만을 나타내는 효능표시를 라벨에 명확히 표시한 경우 , 제품 효능 주장에 대한 근거 요약을 게시하는 것이 면제됩니다.

2021년 5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등록/등록된 화장품은 2022년 5월 1일 이전에 제3자 효능평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2021년 5월 1일 이전에 등록 또는 완료된 화장품에는 분류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2022년 5월 1일 이전에 새로운 시스템을 제출해야 하며, 제3자 유효성 평가 보고서는 2023년 5월 1일 이전에 제출해야 합니다.

분류기호는 화장품의 효능표시, 작용부분, 제품제형, 사용자군, 사용방법 등에 따른 분류기호이므로 포장에 광고성이 없는 경우라도 분류기호가 있어야 하며, 해당 제품에는 다음 사항을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효능.

새로운 제출 플랫폼에 계정을 등록하여 추가 정보를 제출해야 하며 기존 시스템 플랫폼은 중단되었습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효능평가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그 정도에 따라 1만~5만위안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이다.

 

유행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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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원료의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장려하고 안전성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원료는 화장품의 안전성과 효능의 초석입니다. 새로운 규정은 원료 측면에서 화장품의 안전성을 보다 잘 감독하고 화장품 감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화장품 품질과 안전성 및 화장품 부작용에 대한 감독 방법을 풍부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화장품의 품질을 더욱 보장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반응 안전성.

동시에, 새로운 원자재의 혁신이 장려됩니다. 새로운 규정은 현대 과학기술의 활용을 장려하고 지원하며, 화장품의 연구개발이 과학기술 우세 프로젝트 및 특징적인 식물 자원과 결합됨을 명확히 지적하고 연구에 대한 태도와 장려 방향을 지적합니다. 신규 화장품 원료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효성 주장의 평가 확립에 중점

새로운 규정에서는 제품의 효능에 대한 주장이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에 상응하는 효능에 대한 주장이 평가되어야 함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기미제거, 자외선차단, 탈모방지, 여드름제거, 리페어, 영양공급 등 6가지 효능을 갖고 있으며, 효능에 대한 주장은 인체 유효성 평가 시험을 통해서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보습 및 모발케어 효과만 있는 화장품의 경우 문헌연구, 연구데이터 분석 또는 화장품 효능표시 평가시험을 통해 효능표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고 허위 선전을 피하세요.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플랫폼 내 화장품 판매에 대한 관리 책임을 져야 합니다. 화장품 운영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화장품에 관한 정보를 포괄적이고 사실이며 정확하고 적시에 공개해야 하며, 구매 검사 및 기록 시스템을 구축 및 시행해야 하며, 플랫폼에서 판매자의 불법 행위가 발견될 경우 즉시 이를 중단하고 이를 중단해야 합니다. 이를 규제 당국에 신고하고, 심각한 불법 행위가 발견된 경우 즉시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중단해야 합니다.

엄격한 규제와 정책 하에서 과거에 유행했던 개념적 스토리는 자리잡기가 어려워지고, 제품의 실용성과 효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의 브랜드와 회사가 최적화 및 개선하고 자신의 강점을 강화하며 업계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촉진하도록 지속적으로 강요합니다.

 

HQTS——화장품 회사의 고품질 발전을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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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QTS 한스만 그룹(이하 “HQTS”)은 전문적이고 권위 있는 제3자 검사 및 테스트 기관으로서 화장품 테스트, 전자상거래 결제 테스트, 라벨 검토 및 기타 원스톱 서비스 정규 서비스는 화장품 회사의 전체 공급망 주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고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제공하며 회사가 목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미용 규정 준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400-888-1563 으로 문의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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