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배출량 공개를 의무화하는 새로운 EU 배터리 규정 8.17이 공식적으로 발효되었습니다!

출처:HQTS 2023-08-09

최근 유럽 연합의 공식 저널은 배터리 및 중고 배터리에 대한 규정(EU) 2023/1542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지침 2008/98/EC 및 EU 규정 2019/1020을 개정하고 원래 배터리 지침 2006/66/을 대체 및 폐지했습니다. EC.
이 규정에 따르면, 해당 시점부터 향후 신규 전기차(EV) 배터리, 경차(LMT) 배터리, 2kWh 이상 용량의 산업용 배터리에는 탄소발자국 표시와 라벨, 디지털 표시를 의무화해야 한다. EU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배터리 여권을 발급하고 배터리의 중요한 원자재 재활용 비율에 대한 관련 요구 사항을 마련했습니다. 이 규정은 향후 EU 시장에 진출하는 신규 배터리에 대한 ‘녹색 무역 장벽’으로 간주된다. 이는 EU가 중국산 배터리 제품을 포함한 모든 배터리 제품의 EU 시장 진출 문턱을 높였다는 뜻이다.

 

EU 의 새로운 배터리법 의 주요 내용——

▊01 – 해당 법안은 적용 대상 측면에서 이중 적용 범위를 갖습니다.
폐 배터리 관리는
휴대용 배터리, 차량 시동, 조명 또는 점화에 전원을 공급하는 차량 시동 장치(SLI) 배터리 등 모든 범주의 배터리에 적용됩니다. 전기스쿠터와 전기자전거에 견인력을 제공하는 경자동차(LMT) 배터리, 전기자동차(EV) 배터리, 산업용 배터리 등 바퀴 달린 차량.
탄소 배출량 요구 사항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 소형 자동차 배터리 및 산업용 충전식 배터리에 적용되며 배터리 카테고리에 따라 시간표가 다릅니다.
규정이 발효된 후 5년이 지나면 2kwh 이상의 산업용 배터리(완전 외부 저장)에 적용됩니다. 배터리), 전기차(EV) 배터리, 차량시동(SLI) 배터리 등은 10년 후 경수송차(LMT) 배터리에 적용된다. 위 배터리는 국내에서 생산되거나 수입되거나, 단독으로 사용되거나, 전자·전기기기, 운송수단 등 최종 제품에 통합되거나, EU 회원국에서 판매되거나 사용되는 배터리를 의미합니다.
▊02 – 2030년까지 범용 1회용 휴대용 배터리를 평가 및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소비자가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휴대용 배터리를 설계한다.
▊03 – 탄소발자국 공개 의무화 : 전기차(EV) 배터리, 경자동차 배터리(스쿠터, 전기자전거 등 LMT), 2kWh 이상 산업용 2차전지에 대해 탄소발자국 공개를 의무화한다. 성명으로.
배터리에는 라벨을 부착해야 합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배터리 및 폐 배터리에 대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 최종 사용자는 배터리 구매 및 폐기 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폐기물 처리업체는 사용한 배터리를 적절하게 폐기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배터리 여권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제안합니다.
▊04-실사 규정: 배터리 산업 실사 정책에 따라 중소기업을 제외하고 EU 시장에 배터리를 출시하는 모든 경제 사업자는 국제 표준에 따라 “실사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해야 합니다. 배터리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자재 및 2차 원자재의 조달, 가공, 거래에 따른 사회적, 환경적 위험이 있습니다.
▊05 – 새 배터리 제조를 위한 최소 재활용 함량 요구 사항:

▊06 – 더욱 강화된 폐기물 수거 목표:

유럽은 자동차 산업의 탄생지로서 글로벌 자동차 산업 체인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이 2035년까지 신연료차 판매를 금지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유럽은 전기차 기업과 전력배터리 기업의 핵심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규제의 영향으로 판단하면,
첫째, 법안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중국 배터리 기업의 유럽 진출 비용이 크게 증가할 것이며,
둘째, 배터리 탄소발자국, 디지털 배터리 여권 적용 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면 저탄소는 리튬 배터리 산업 체인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셋째, 광산에서 원자재, 배터리 재료, 셀, 시스템 및 전체에 이르기까지 산업 체인 정보를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배터리 수명 주기 업계 모든 측면의 기업은 탄소 배출량, 디지털 배터리 여권 등 관리 시스템에 포함되어야 하며, 이로 인해 산업 체인과 관련된 기업도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HQTS 알림

저탄소는 서구 국가들이 중국 무역을 제한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었으며, 향후 리튬 배터리 산업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글로벌 배터리 산업 체인의 리더로서 중국 배터리 기업은 제품 수명주기 탄소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고 관리 대상을 사용 단계의 탄소 배출에서 전체 산업 체인의 탄소 배출로 전환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앞장서야 합니다. 그래야만 녹색무역장벽을 허물고 자본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WordPress Image Lightbox Plugin